43번째 줄: 43번째 줄:
 
'''⓵ 입구''': 입구에서 신발을 벗고 들어오면 된다. 만약 동아리방에 사람이 많아 신발을 둘 곳이 없으면 복도에 신발을 전부 놓아두기를 바란다.
 
'''⓵ 입구''': 입구에서 신발을 벗고 들어오면 된다. 만약 동아리방에 사람이 많아 신발을 둘 곳이 없으면 복도에 신발을 전부 놓아두기를 바란다.
  
'''⓶ 청소 물품 및 옷걸이''': 이하동문. 겨울에 외투는 가급적 여기 한 곳에 모아두자.
+
'''⓶ 청소 물품 및 옷걸이''': 말 그대로이다. 겨울에 외투는 가급적 여기 한 곳에 모아두자.
  
 
'''⓷ 창가''': 잡다한 필기구나 그림용품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겨울 시즌이 되면 창가 아래쪽에 있는 라디에이터가 자동으로 켜졌다가 꺼지니 녹는 물건은 창가 쪽에 두지 말자.
 
'''⓷ 창가''': 잡다한 필기구나 그림용품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겨울 시즌이 되면 창가 아래쪽에 있는 라디에이터가 자동으로 켜졌다가 꺼지니 녹는 물건은 창가 쪽에 두지 말자.

2024년 2월 22일 (목) 00:43 판

단돈 2만원으로 이런 초고급 시설 6개월 이용권을 얻을 수 있다?!

동아리 위치

  • 주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 세부 주소: 경희대학교국제캠퍼스 학생회관 403호, 404호 [1]

동아리방 구조

신입생 가이드에서도 언급했듯이 이용 후 청소, 정리, 뒷정리 부탁드립니다.

종종 안 하고 가면 태국 보내서 중성화 수술 지원해준다고는 말하지만 선후배님들(경우에 따라서는 졸업생분들까지)도 이용하는 공간이니 항상 의식하고 사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Mantong room v1.0.png
동아리방 구조도[2]

① 작업용 테이블: 책상 중 가장 뭔가 잔뜩 있는 곳. 입구로부터 가장 멀고 테이블 위에 모니터가 분리 역할을 하여 타인에 방해받지 않으며 작업을 하고 싶으면 이 위치가 좋다. 물론 대부분 동아리방의 망령들이 이 위치에서 지내는 것을 볼 수 있다. 과제를 하는 것도 OK. 선배님들이 기증한 컴퓨터가 있어 간단한 문서 작업 또는 애니메이션 시청 등 가능하다.

테이블 바로 밑에 잡다한 물품들이 있다. 이때 프린트기를 통해 스캔을 뜰 수 있으므로 회지 제출할 때 굳이 1층가서 돈 내지 말기를.

2024년 초에 시트지를 다시 붙여서 깔끔한 느낌이 드는 편이다. 만일 칼을 쓰는 작업을 동아리방에서 하게 된다면 그곳에 있는 작업용 패드를 깔고 하도록 하자.

② 책상: 평범한 책상. 이곳에서 그림을 그려도 좋고 노트북이나 게임기를 가져와 게임을 해도 좋다. 과제나 온라인 수업을 들어도 되나 방해 받을 수 있다는 점은 명심하도록.

③ 코타츠: 동아리방 겨울을 책임지는 훌륭한 아이템. 이불이 거슬리면 분리하여 좌식 테이블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용후 코타츠 전원 끄는 것을 잊지 말자.

④ 전동작탁: 존재만으로도 마작통신을 홍보하는 녀석. 쉽게 말해 마작용 테이블이다. 자세한 사용법은 여기 참고.

⑤ 책장: 만화통신의 알파였던 것, 만화통신을 거쳐간 수많은 선후배의 기증 도서들로 채워진 이 책장에는 읽을 만화책과 소설이 한가득 꽂혀있다. 무슨 책이 있는지는 여기 참고.

⑥ 기타 선반: 책 이외에 것이 있는 선반. 위치에 따라 피규어, 생필품, 보드게임 등이 있다.

⑦ 공용 냉장고: 말 그대로 공용 냉장고이다. 술, 음료수 등을 잠깐 보관하는데에 쓰는 편이다. 누군가가 자기 것이라고 명시하지 않은 이상 냉장고 내부에 있는 건 먹거나 마셔도 좋으나 혹시 모르니 처음 건들 때에는 예의상 한번 물어보는게 좋은 편이다. 역으로 이곳에 두면 누군가가 먹어버릴 수도 있으니 누가 먹으라고 두는 것이 아니라면 미리 잡담방에 말해두자.

⑧, ⑨ 접이식 소파: 낮에는 책상과 함께 보드게임이나 작업을, 밤에는 철야하는 수많은 유랑객들의 쉼터가 되어주는 곳. 이용 후 다시 소파화 시키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하자.

2021년 겨울, 새로운 소파가 들어와 파손된 소파와 작별을 고했다.

⓵ 입구: 입구에서 신발을 벗고 들어오면 된다. 만약 동아리방에 사람이 많아 신발을 둘 곳이 없으면 복도에 신발을 전부 놓아두기를 바란다.

⓶ 청소 물품 및 옷걸이: 말 그대로이다. 겨울에 외투는 가급적 여기 한 곳에 모아두자.

⓷ 창가: 잡다한 필기구나 그림용품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겨울 시즌이 되면 창가 아래쪽에 있는 라디에이터가 자동으로 켜졌다가 꺼지니 녹는 물건은 창가 쪽에 두지 말자.

⓸ 일체형 에어컨: 어쩌다보니 에어컨이 2개나 생겨버렸다. 덕분에 eco-friendly 기간이 아닌 이상 여름 동방도 시원한 편. 이때 더운 공기가 빠져나가야 되므로 에어컨 쪽에 있는 창문은 항상 열어져 있어야 한다.

동아리방 주변 시설

제목은 이러하지만 사실상 학관 (주변) 시설이다.

  1. 식당(= 학관 학식): 2024년 초 기준 맛은 급식 정도의 맛. 그러나 위생적인 이슈가 꽤나 있던 터라 지금은 추천하지 않는 편이다. 차라리 인원을 모아서 만통 사람들과 시켜먹는게 나을지도 모르겠다.
  2. 편의점: 학생회관 내에는 emart24가 있다. 컵라면 종류는 꽤나 있으나 밥 종류가 별로 없어 재고 채워지기 직전이면 아예 없는 경우가 허다하다. 여기서 파는 1L 음료수를 사다가 같이 먹기도 한다.
  3. 오픈랩실: 학생회관 1층에 있는 시설. 학관24 바로 옆에 있는 곳은 특별한 강의가 없는 이상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곳의 인원을 보면서 시험기간 여부를 예측할 수 있다고.
  4. 중앙도서관: 학관 바로 앞에 있는 장소. 시험기간에 중도에 가야지 하면서 동아리방을 들르는 인원이 꽤나 된다고.
  5. 국제경영대학: 학관 옆 계단을 올라가면 바로 옆에 있는 건물. 이름과는 달리 현재는 생대에서 사용하고 있다. 1층에 gs 무인 편의점이 있어 가끔 이용하기도 한다.
  1. 이전에는 714호였다고 한다.
  2. 동아리방 구조도는 동아리방에 구조적으로 큰 변화가 생겼을시 새로운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된다. 그리는 법은 자유이나 v1.0에서는 그림판에 기존 구조도 레이어를 씌우고 트레이싱(?) 하였다고 하더라.